포인트 랭킹
  • 1 Sec 원본과 같은 속도! 3000bps 3K 고화질!
  • 스포츠배팅 시 필수 데이터 드로핑오즈 (Dropping Odds) . 벳익스플로어 (BetExplorer) . 오즈포탈 (Odds Portal) . 결정자 . 라인업 을 꼭 확인하고 배팅하시면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매일 반성하겠다" 검찰, '필로폰 투약 및 마약 수수 혐의' 오재원에 2심서도 징역형 구형

컨텐츠 정보

본문

검찰이 수십 차례 필로폰 투약한 혐의에 이어 마약 수수 혐의로 추가 기소된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40)에게 2심에서도 실형을 구형했다.

뉴스1,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3부(부장판사 정혜원 최보원 류창성) 심리로 열린 오재원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 결심 공판에서 1심 구형량과 동일한 징역 4개월을 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오재원은 지난 2023년 11월 유흥업소 종사자인 지인 A 씨로부터 필로폰 약 0.2g을 수수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함께 기소된 A 씨는 B·C 씨와 공모해 수면마취제를 판매한 혐의 등을 받는다. 1심은 A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 B·C 씨에게는 각각 징역 1년 10개월의 실형과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오재원의 변호인은 "오씨는 프로야구 선수로서 견디기 힘든 정신적 압박 가운데서 공황장애로 고통을 받았다. 적절한 치료를 받았어야 했는데 치료를 받기 힘든 상황이라 향정신성 약물에 대한 의존성이 생겨 약물에 손을 대게 된 사정이 있다"라며 재판부에 1심 선고형의 적정성을 다시 살펴봐달라고 요청했다.

오재원은 이날 최후 진술에서 "저 때문에 이런 자리가 만들어져서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제가 잘못한 죄 때문에 가족을 지키지 못하고 하루하루 힘들어하는 제 모습을 뼈에 새기고 다시는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는 사람이 되겠다. 매일 반성하겠다"고 말했다.

선고 공판은 내달 8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한편, 오재원은 2022년 11월부터 약 1년간 필로폰을 총 11회 투약한 혐의, 지인의 아파트 복도 소화전에 필로폰 0.4g을 보관한 혐의와 필로폰 투약을 신고하려는 지인을 저지하기 위해 망치로 휴대전화를 내리쳐 부수고 멱살을 잡으며 협박한 혐의 등으로 1·2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받고 확정돼 복역 중이다.

해당 2심 판결 당시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보복협박등) 등 혐의로 기소된 오재원의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은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함과 동시에 약물 재활 프로그램 80시간 이수, 추징금 2,400여만 원도 함께 명령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원심은 피고인에게 유리하고 불리한 정상을 모두 고려해 형을 정했고 선고 이후 양형을 변경할 만한 특별한 사정 변경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피고인과 검찰의 항소를 모두 기각했다.

오재원은 후배를 협박해 수면제를 대리 처방받은 혐의로 3번째 추가 기소된 재판에서도 징역 1년 6개월이 추가 선고됐다. 해당 재판은 2심에 계류 중이다


#무료 스포츠중계 #고화질 스포츠중계 #메이저리그중계 #mlb중계 #스포츠중계 #ogtv #오징어티비 #스포츠무료중계

관련자료

댓글 3
profile_image

루시퍼59님의 댓글

다시는 세상에 있어선 안되는 선수 오재원.
한때 그의 플레이에 환호했던 수많은 팬들에 대한 배신.
그를 롤 모델로 따랐던 후배 선수들의 상처 받은 마음들.
가족을 들먹이는 그의 최후 진술에 ....
절대적으로 몰아 내야 할 최악이지만, 아마도 유튜브나 방송에서 보게 될지 않을까하는 씁쓸한 현실이 제 추악한 상상에 그치기를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RSS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