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 1 Sec 원본과 같은 속도! 3000bps 3K 고화질!
  • 스포츠배팅 시 필수 데이터 드로핑오즈 (Dropping Odds) . 벳익스플로어 (BetExplorer) . 오즈포탈 (Odds Portal) . 결정자 . 라인업 을 꼭 확인하고 배팅하시면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미쳤다! 1분 뛰면 36억원씩 '꿀꺽'…'세상에 이런 일이' 브라질 슈퍼스타가 해냈다

컨텐츠 정보

본문


미쳤다! 1분 뛰면 36억원씩 '꿀꺽'…'세상에 이런 일이' 브라질 슈퍼스타가 해냈다

입력2025.01.11. 오후 12:51
기사원문
공감2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
글자 크기 변경


(엑스포츠뉴스 김현기 기자) 1분에 36억원씩 받는 직업이 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나. 하지만 사실이다. 사우디아라비아 1부리그 알 힐랄에서 뛰고 있는 브라질 축구의 간판스타 네이마르 주니오르가 이런 '상상불가' 고액 직업을 갖고 있다.

프랑스 매체 풋메르카토는 지난 9일(한국시간) "네이마르는 2024년 알 힐랄에서 2경기, 총 42분 출전했는데 1억 100만 유로(약 1525억원)를 챙겼다"고 했다. 이를 분당 수입으로 환산하면 36억3000만워니 되는 셈이다.

정말 어마어마한 액수가 아닐 수 없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 까. 네이마르가 알 힐랄에 입단하자 부상으로 수술대에 올라 그렇다.

네이마르는 21세기 브라질 축구가 자랑하는 슈퍼스타 중 한 명이다. 스페인 FC바르셀로나에서 리오넬 메시, 루이스 수아레스와 함께 뛰며 186경기 105골을 기록한 네이마르는 이후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옮겨 173경기 118골을 넣었다.



바르셀로나 시절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와 스페인 라리가. 스페인 코파델레이를 한 시즌에 모두 거머쥐는 유러피언 트레블을 일궈내기도 했다.

월드컵 우승트로피와는 인연을 맺지 못했으나 자국에서 열린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선 독일과의 결승전 승부차기 마지막 골을 넣어 조국에 사상 첫 올림픽 남자축구 금메달을 안겼다.

그런 그가 '최악의 먹튀'라고 불려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기록을 낸 것은 부상 때문이다.

네이마르는 알 힐랄 이적 직후인 2023년 10월 우루과이와의 2026 월드컵 남미예선 경기에서 쓰러진 뒤 왼쪽 무릎 전방 십자인대와 반월판 파열 부상으로 수술을 했다. 생각 이상으로 부상 부위가 심각하다보니 긴 시간 재활에 매달렸고 지난해 연말이 되어서야 실전에 복귀할 정도였다.

복귀 이후에도 작은 부상이 겹치면서 제대로 뛴 적이 없다.



그러다보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이후 최고의 슈퍼스타를 데려온 사우디 측도 당황하는 것이다.

게다가 네이마르는 알 힐랄에서 얼마 뛰지도 않았는데 메시, 수아레스와의 재결합을 위해 미국 MLS 인터 마이애미로 간다는 루머에 휩싸였다.

국내 팬들 입장에선 한국을 좋아하고, 항상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해서 네이마르가 좋은 평가를 받지만 소속팀 알 힐랄 입장에선 거액을 길바닥에 버린 셈이다.

















#무료 스포츠중계 #고화질 스포츠중계 #메이저리그중계 #mlb중계 #스포츠중계 #ogtv #오징어티비 #스포츠무료중계

관련자료

댓글 1
자유게시판
RSS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