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 1 Sec 원본과 같은 속도! 3000bps 3K 고화질!
  • 스포츠배팅 시 필수 데이터 드로핑오즈 (Dropping Odds) . 벳익스플로어 (BetExplorer) . 오즈포탈 (Odds Portal) . 결정자 . 라인업 을 꼭 확인하고 배팅하시면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2036년 전주 올림픽 유치 도전…“자신감 갖고 전북 알리자”

컨텐츠 정보

본문



2036년 전주 올림픽 유치 도전…“자신감 갖고 전북 알리자”

입력2025.02.11. 오후 9:40
수정2025.02.11. 오후 9:44
기사원문
공감30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
글자 크기 변경
00:00
01:55




[KBS 전주] [앵커]

전북이 2036년 하계올림픽의 유치 후보도시로 최종 선정되기를 기원하는 도민 행사가 열렸습니다.

전북도는 대한체육회 대의원들의 막판 지지를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박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2036년 전주 올림픽의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성화에 불이 피어 오릅니다.

전북도민과 기관장, 체육계 인사 등 천여 명은 전북의 자부심을 되찾고 대한민국의 역량을 모으기 위해 끝까지 힘을 보태자고 결의했습니다.

[한다경/수영선수·유동주/역도선수 : "혁신과 지속가능성, 연대와 균형발전이 공존하는 올림픽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자 한다."]

유력한 경쟁 후보인 서울이 도시 규모와 기반 시설에서 모두 앞서지만, 자신감을 갖고 전북의 역량과 잠재력을 알리자고 뜻을 모았습니다.

[정강선/전북체육회장 : "이제 스포츠를 통해서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서 국가 균형발전을 이뤄내야 합니다."]

앞으로 남은 관문은 오는 17일로 예정된 대한체육회 이사회, 그리고 유치 후보도시 선정을 놓고 무기명 투표를 진행하는 28일 대의원 총회입니다.

전북도는 단독 개최를 목표로 하면서도 지역 균형을 명분으로 한 공동 혹은 분산 개최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전북 알리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관영/전북특별자치도지사 : "저희가 유치가 되면 지금은 서울과 경쟁 관계지만 대한민국 전체를 구장으로 쓰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전체를 하나를 묶어내는 화합과 연대의 올림픽을..."]

특히 76명이 투표권을 쥔 대의원 총회에서 지지 여론을 확보하기 위해 막판까지 대의원 개별 접촉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박웅입니다.

촬영기자:신재복

박웅 ([email protected])
















#무료 스포츠중계 #고화질 스포츠중계 #메이저리그중계 #mlb중계 #스포츠중계 #ogtv #오징어티비 #스포츠무료중계

관련자료

댓글 5
자유게시판
RSS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