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랭킹
  • 0.5 Sec 원본과 같은 속도! 4000bps 4K 고화질!
  • 스포츠배팅 시 필수 데이터 드로핑오즈 (Dropping Odds) . 벳익스플로어 (BetExplorer) . 오즈포탈 (Odds Portal) . 결정자 . 라인업 을 꼭 확인하고 배팅하시면 이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강인 인기 미쳤다!' 西 1티어 기자가 직접 밝혔다!…"나폴리, PL, 스페인, 사우디 구단이 이강인 주시 중"

컨텐츠 정보

본문

파리 생제르맹(PSG) 이강인을 향한 인기가 상당하다.

스페인 '렐레보'의 마테오 모레토는 27일(이하 한국시각)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이강인과 PSG의 재계약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졌다. 이강인은 여름 이적시장의 주목받는 인물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여러 구단이 그의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PSG와 구체적인 접촉을 한 구단은 없다"며 "SSC 나폴리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의 일부 구단이 그의 동향을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발렌시아 유스 출신 이강인은 발렌시아 유니폼을 입고 62경기에 나서 3골 4도움이라는 성적을 남겼다. 2018-19시즌 스페인 코파 델 레이 우승을 차지했다.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치며 골든볼을 받았고 주목받았다.

하지만 발렌시아에서 많은 기회를 받지 못했다. 2019-20시즌 24경기 2골을 기록했다. 선발로 출전한 경기는 단 네 경기뿐이었다. 2020-21시즌에는 27경기 1골 4도움을 마크했다. 선발로 나서는 경기가 많아졌지만,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얻길 원했던 이강인은 발렌시아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자유계약선수(FA)가 된 이강인은 마요르카와 손을 잡았다. 이후 날개를 펼치기 시작했다. 2021-22시즌 34경기에 나와 1골 3도움이라는 성적을 적어냈다. 선발과 교체를 오가며 그라운드를 누볐다. 이어 2022-23시즌 39경기 6골 7도움을 기록했다. 마요르카의 주전 자리를 꿰찼다.  마요르카에서 좋은 활약은 프랑스 명문 PSG의 관심으로 이어졌다. 2023-24시즌을 앞두고 마요르카를 떠나 PSG로 적을 옮겼다. 이적 첫 시즌 36경기 5골 5도움을 기록했다. 양쪽 윙 포워드는 물론 중원에서도 활약했다. 팀이 필요한 자리 어디든 뛰는 유틸리티 자원이 됐다.

그러나 올 시즌 점점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45경기 6골 6도움이라는 성적을 남겼지만, 최근 주전 경쟁에서 밀렸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부터 준결승까지 나서지 못했다. 지난 25일 스타드 랭스와의 쿠프 드 프랑스 결승에서도 벤치를 지켰다.  올 시즌 프랑스 리그1과 쿠프 드 프랑스 트로피를 들어 올린 이강인의 계약은 2028년 6월 마무리된다. 하지만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원하는 이강인은 이번 여름 이적 시장 때 팀을 떠날 가능성이 있다.

이번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한 나폴리가 그를 원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아스널은 지난겨울 이적 시장부터 이강인과 연결된 팀 중 하나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애스턴 빌라와 같은 잉글랜드를 대표하는 팀도 이강인에게 관심을 보인다.

한편, 이강인은 올 시즌 트레블에 도전한다. PSG는 오는 6월 1일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인터 밀란과 UCL 결승전을 치른다. 이강인의 선발 출전 가능성은 작지만, 또 한 번 트로피를 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유게시판
RSS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