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농구 2024년 10월 12일 종합뉴스 // 오징어티비 스포츠중계 KBL중계 NBA중계
장크트파울리의 챌린저 결승 진출
장크트파울리는 독일의 농구팀으로, 이번 대회에서 압도적인 전력을 자랑하였다.
NH농협은행 FIFA 3X3 홍천 무궁화 챌린저 2024 대회가 13일 홍천군군민체육센터 특설코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의 예산 한울, 뉴욕 할렘(미국), 비엔나(오스트리아), 로잔(스위스), 칸다바(라트비아), 장크트파울리(독일) 등 세계적인 팀들이 참가하였다.
장크트파울리는 결승 진출을 통해 그들의 뛰어난 실력을 입증하였다.
KBL 컵대회 결승전 결과
치나누 오누아쿠는 MVP 수상과 함께 동료들을 칭찬하였다.
원주 DB는 13일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2024 DB손해보험 KBL 컵대회 결승전에서 수원 KT를 77-67로 이겼다.
오누아쿠는 예선부터 결승까지 4경기 평균 15.7점을 기록하였다.
이 경기는 KBL 컵대회에서의 중요한 성과로 평가된다.
수원 KT의 준우승 소감
수원 KT 소닉붐은 13일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2024 DB 손해보험 KBL 컵대회 결승에서 원주 DB 프로미에게 67-77로 패배하였다.
송영진 KT 감독은 선수들이 열심히 뛰어준 것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KT는 2년 만에 컵대회 우승을 도전했으나, DB의 높이에 무너지며 준우승으로 만족해야 했다.
이 경기는 KT의 팀 전력과 경기 운영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제공하였다.
DB의 컵대회 우승과 감독의 칭찬
김주성 감독은 컵대회 우승을 이룬 선수들을 칭찬하였다.
원주 DB는 13일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2024 DB 손해보험 KBL 컵대회 결승에서 수원 KT를 77-67로 이기며 구단 최초로 컵대회 우승을 차지하였다.
DB는 2021년 상주 대회에서 준우승을 기록한 이후,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달성하였다.
이 성과는 DB의 팀워크와 전략적 플레이의 결과로 평가된다.
전국체전에서의 광주고의 승리
광주고는 13일 경남 사천시 사천체육관에서 열린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농구 남자 18세 이하부에서 부산중앙고를 71-65로 이겼다.
경기 중 3쿼터에 흔들리며 10점 차까지 뒤처졌으나, 4쿼터에서 역전에 성공하였다.
박주현은 코치의 격려를 받으며 마지막 순간에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이 승리는 광주고의 팀 정신과 집중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
홍천 챌린저의 이변과 결과
홍천 챌린저에서 최고의 이변이 발생하였다.
이번 대회는 NH농협은행 FIFA 3X3 홍천 무궁화 챌린저 2024로, 13일 홍천군군민체육센터 특설코트에서 개최되었다.
대회에는 한국의 예산 한울, 뉴욕 할렘(미국), 비엔나(오스트리아), 로잔(스위스), 칸다바(라트비아), 장크트파울리(독일) 등 16개 팀이 출전하였다.
이변의 결과는 대회 진행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NBA 프리시즌 소식
앤드류 위긴스는 골든스테이트에서 다시 날아오를 준비가 되었다고 밝혔다.
스티브 커 감독은 위긴스의 출전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였다.
이번 프리시즌은 2024-2025 시즌을 대비한 중요한 준비 단계로 평가된다.
위긴스의 복귀는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KBL 컵대회 MVP와 DB의 역사
원주 DB는 2024 DB손해보험 KBL 컵대회에서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하였다.
DB는 13일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수원 KT를 77-67로 이기며 정상에 올랐다.
이번 우승으로 DB는 상금 5천만원을 수상하였고, 팬들에게 큰 기쁨을 안겼다.
DB는 지난해 정규리그에서 1위를 기록했으나, 4강 플레이오프에서 패배한 아쉬움을 이번 우승으로 만회하였다.
허훈의 부상과 KT의 고민
수원 KT는 준우승으로 2024 KBL 컵대회를 마쳤다.
송영진 감독은 허훈의 손목 부상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였다.
KT는 결승전에서 원주 DB와의 경기에서 골밑 싸움에서 밀렸다.
허훈의 부상은 정규리그 개막 시점까지 100%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전국체전 예선 마무리
전국체전 농구 예선 일정이 모두 마무리되었다.
13일과 14일 경상남도 사천시에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일반부 및 18세 이하부 예선전이 치러졌다.
남자 일반부에서는 충북 대표 건국대가 울산 대표 울산대를 81-74로 꺾고 8강에 진출하였다.
예선 결과는 각 팀의 전략과 준비 상태를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
오징어티비 스포츠중계 NBA중계 KBL중계